엑셀

엑셀 Excel 행, 열 단축키 사용하여 추가하기

밍스케파 2023. 11. 25. 21:21

엑셀에서 단축키를 사용하여  행과 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 

엑셀 Excel 행, 열 단축키

[ 행/열  선택하여 추가 및 삭제 ]

1. 행/열  선택하여 단축키로 추가

왼쪽  숫자 탭을 선택해서 행 전체를 선택한 이후,  Ctrl + Shift + (+)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.

엑셀 행 추가 단축키

 

단축키를 입력한 결과, 선택한 행 바로 위에 새로운 행이 추가됩니다. 

엑셀 행 추가

 

열 전체를 선택한 이후,  Ctrl + Shift + (+)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.

엑셀 열 추가 단축키

 

단축키를 입력한 결과, 선택한 열 바로 앞에 새로운 열이 추가됩니다.

엑셀 열 추가

 

다음은 하나의 행/열이 아닌 여러 행/열을 한 번에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
새로 추가하고 싶은 열 개수만큼 왼쪽 숫자 탭을 드래그해서 선택한 이후,

행 추가 단축키인 Ctrl + Shift + (+) 키 를 동시에 누릅니다.

 

2. 행/열  선택하여 단축키로 제거

엑셀 열 또는 행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삭제하고 싶은 행과 열을 전체 선택한 이후, 단축키인  Ctrl + (-)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. 

엑셀 행 제거 단축키

선택 3개의 행이 아래와 같이 삭제 됩니다.

액셀행 삭제

간단하지만 편리한 엑셀 행 추가제거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.

끝!